[컨슈머뉴스=정성환 기자] BNK금융은 29일, 실적 발표를 통해 2020년 3분기 그룹 누적 당기순이익(지배지분) 4,474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.이자이익 감소와 대손충당금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순이익 규모가 감소하였으나, PF 중심의 수수료이익 증가와 투자증권, 캐피탈 등 비은행부문 실적 개선으로 비은행·비이자 강화의 성과가 확대되고 있는 점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악화에 대비하여 충당금을 적립한 점을 감안하면 내용면에서는 양호한 모습이다. 부문별로 보면, 이자이익은 1조 6,19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.3% 감소했다
[컨슈머뉴스=김인희 기자] LG디스플레이(대표이사 사장 정호영)가 2020년 3분기 매출 6조 7,376억 원, 영업이익 1,644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. 매출은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∙온라인수업 정착에 따른 IT제품군의 출하 확대가 지속되고, Mobile 부문의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공급 확대, 글로벌 TV 판매 호조 및 광저우 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 등의 요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27% 상승했다. 영업이익은 전 사업부문에서의 고른 실적개선으로 1,644억 원을 기록해 7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. 3분기 당기
[컨슈머뉴스=정진영 기자]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(대표 정기호)가 4일 올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.2분기 연결기준 매출 255억원, 영업이익 56억원, 별도기준 매출 183억원, 영업이익 60억원으로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으나,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5%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.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 상황이 중소형 광고주 위주의 디지털옥외 및 모바일플랫폼 사업부문 실적 감소에 영향을 주었지만, 언택트 중심의 소비자 행동 패턴 변화로 관련 업종인 게임, 가전 분야 등의 광고는 성장세
[컨슈머뉴스=김지훈 기자] 하나금융그룹(회장 김정태)은 2020년 1분기에 6,570억원의 연결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고 밝혔다.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내외 불확실성 심화 및 기준금리 인하 등 외부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, 내부적인 비용 효율화 및 리스크관리 강화 노력 지속과 함께 비은행 및 글로벌 부문 기여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0.3%(1,110억원) 증가한 실적이다.먼저 그룹의 이자이익(1조 4,280억원)과 수수료이익(5,326억원)을 합한 핵심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0.6%(120억원) 증가한 1조 9,606억원을